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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르: 공포, 미스터리 / 개봉: 2020 / 감독: 로칸 피네건 / 주연: 제시 아이젠버그, 이머진 푸츠

    영화 "비바리움"은 2019년 공개된 로칸 피네건 감독의 공상 과학 호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젊은 커플인 제마와 톰이 끝없이 이어지는 듯한 미스터리한 교외 지역에 갇히게 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 영화는 욘더라 불리는 교외지에서의 단조롭고 속박된 삶을 초현실적이고 냉혹한 내러티브로 풀어내며 섬뜩함을 제공합니다. 영화 비바리움은 심리적인 호러와 풍자적 요소를 독특하게 결합하였습니다.

    욘더

    영화 "비바리움 "은 학교의 교사인 제마와 수리공인 톰 커플이 새로운 집을 구입하려는 데서 출발합니다. 그들은 형편에 맞는 집을 찾기 위해 부동산을 찾던 중 이상한 부동산 중개인인 마틴이라는 남자를 만나게 됩니다. 마틴의 기괴하고 불안정한 행동은 마치 그들에게 올 불행을 예고하는 듯 불안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마틴은 그들을 욘더라 불리는 광활하고 복잡한 교외 지역으로 안내하는데, 그곳에 있는 모든 집들이 똑같이 생겼습니다. 마틴은 제마와 톰을 9번 집으로 안내합니다. 집의 내부를 둘러보고, 미리 준비된 남자아이용 방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것도 잠시, 뒷마당을 둘러보던 그들은 방금 전까지만 해도 옆에 있던 마틴이 사라졌음을 깨닫습니다. 제마와 톰은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고 차를 타고 떠나려 하지만 차는 몇 번을 돌아도 또다시 9번 집 앞으로 도착하게 되고, 이내 그들은 자신들이 미로 같은 곳에 갇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설상가상으로 휴대전화의 신호까지 차단되고, 늦은 밤이 될 때까지 욘더를 배회하던 그들은 이내 차에 기름이 떨어지게 되자 9번 집으로 들어가 잠을 청하게 됩니다. 욘더에서 아무리 벗어나려 해도 그들의 시도는 무산되고, 어느 날 갑자기 그들은 아기가 담긴 상자가 문 앞에 놓인 것을 발견합니다. 상자의 안쪽에는 "아이를 키우면 풀려날 것이다"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갓난 아이의 모습에 홀린 듯 미소를 짓는 톰의 모습도 잠시, 아이는 하루하루가 지날 때마다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며, 곧이어 다음씬에서 98일째에 어린이로 성장한 아이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아이는 비정상적인 행동과 공감 능력이 결여된 행동을 보이며, 3명의 기괴한 동거는 나날이 갈수록 커플의 이성을 붕괴시키게 됩니다.

    영화의 기법

    영화 비바리움은 불안감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촬영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영화의 시각적 스타일은 단일 색상과 대칭을 정밀하게 사용하였습니다. 욘더의 교외 지역은 파스텔 색조로 묘사되며, 모든 집과 거리, 잔디는 소름 끼치게 동일한 형태를 그리고 있습니다. 욘더의 반복적이고 무미건조한 외관은 교외 생활과 자주 연관되는 단조로움과 개성의 결여를 시각적으로 은유합니다. 촬영 감독인 매그레고는 광각 샷과 느린 카메라 움직임을 사용하여 캐릭터들이 느끼는 소외감과 고립감을 증폭시켰습니다. 광각 샷은 욘더의 광대함과 단조로움을 강조하여, 캐릭터들이 광활하고 특징 없는 풍경 속에서 너무나도 하찮고 존재감 없는 요소처럼 보이도록 만듭니다. 이러한 시각적 방법은 영화의 불안한 분위기를 더하고, 관객들을 주인공들의 혼란스러운 경험 속으로 몰입하게 합니다. 영화는 또한 소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긴장감과 불안을 더하고 있습니다. 욘더의 소름 끼치는 침묵 속에 불안한 환경 소음과 커플의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소리만이 울려 퍼집니다. 영화는 많은 장면에서 배경음과 음향 효과를 배제하여 고립과 두려움의 감각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음악이 사용될 때는 종종 시각적 요소와 날카롭게 대조되어, 이야기의 초현실적인 본질을 강조하는 충격적이고 불안한 효과를 자아냅니다. 또한 영화는 비선형적인 내러티브를 차용하여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흐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 내러티브 기법은 캐릭터들이 미쳐가는 것을 반영하며, 그들의 시간과 현실에 대한 인식이 점점 더 분열되는 것을 그리고 있습니다.

    영화 속 의미

    영화 비바리움에서 표현되는 욘더의 교외 지역은 "아메리칸드림"을 성취하기 위한 사회적 기대를 은유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집들과 제마와 톰의 단조롭고 반복적인 일상은 이러한 이상 속에서 개인의 자유와 개성이 결여되는 현실을 떠오르게 합니다. 영화는 이러한 이상을 추구하는 것이 다양한 삶의 방향성을 제한하고 정체성을 상실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하며, 개인들이 엄격한 사회적 규범에 순응하도록 강요받는 삶을 은유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제마와 톰이 키워야 하는 아이는 사회적 기대와 함께 오는 압력과 책임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빠른 성장과 비정상적인 행동은 부모 역할의 어려움을 반영합니다. 이 커플이 아이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겪는 어려움과 상호 애정의 결여는 외부 기대에 부응하는 것의 감정적인 대가를 강조합니다. 영화는 아이를 기쁨과 충족의 원천이 아닌, 커플의 에너지와 정신을 고갈시키는 짐으로써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톰이 영화 내내 강박적으로 땅을 파는 행위는 사회적 기대에서 벗어나려는 인간의 욕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욘더의 표면 아래 숨어있는 진실을 밝히려는 그의 헛된 노력은 인간의 목적성과 의문을 파헤치기 위한 실존적인 탐구를 반영합니다. 반면에 젬마와 아이의 상호작용은 비인간적 세력에 맞서 인간성과 연민을 유지하려는 투쟁적 측면을 그리고 있습니다. 영화는 궁극적으로 개인의 다양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사회적인 이상만을 추구하는 것이 공허하고 무의미한 삶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커플이 자신들의 정체성과 희망을 점진적으로 상실하는 과정은 사회적인 압력이 개인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순응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경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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